5월 8일 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건강식품 중에 가장 대중적이고 선물했을 때 섭섭 해시지 않을 만한 선물이 홍삼입니다. 시중에 다양한 홍삼 제품들이 있는데요. 잘못 고르면, 홍삼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11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양지 홍삼 활화 삼이라는 제품을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또한 홍삼을 고르는 법부터 진세노사이드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홍삼 고르는 법
홍삼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은 진세노사이드입니다. 진세노사이드란 사포닌의 일종으로 감자나 도라지에 많이 들어 있는 일반 사포닌과는 다릅니다. 그렇기에 이름도 진세노사이드라고 붙인 것이지요. 진세노사이드는 홍삼을 어떻게 농축하느냐에 따라서 제품마다 천차만별로 함량이 다른데요. 홍삼을 고를 때는 이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진세노사이드란?
진세노사이드는 인삼속 식물에서 발견되는 천연 스테로이드 글리코사이드 및 트리테르펜 사포닌의 일종입니다. 약 50여 종의 진세노사이드가 알려져 있으며 지속적으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진세노사이드의 효능은 대표적으로 항산화 기능, 뇌기능 개선, 발기부전 개선, 면역체계 강화, 독감 예방, 암 예방, 혈당 낮추기, 기억력 개선 등이 있습니다. 진세노사이드는 Rg1, Rb1, Rg3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Rg1은 신경보호 효과, Rb1은 항염효과, Rg3은 신경퇴행성 증상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삼의 어느 부분에서 채취하는가에 따라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양지 홍삼
양지홍삼은 충남 금산군 군북면 양지홍삼농장에서 인삼을 직접 재배하고 가공하는 홍삼전문 브랜드입니다. 홍삼진액, 홍삼정, 홍삼스틱, 홍산캔디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중입니다. 양지 홍삼은 홈쇼핑이나 마트 등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는데요. 그 이유는 중간마진을 제거하여 질 높은 홍삼을 판매하겠다는 판매전략 때문입니다. 하지만 홍삼에 관심 있고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홍삼 브랜드입니다.
활 화삼
활화삼은 양지홍삼의 특허 기술로 만든 홍삼 제품입니다. 홍삼을 증기로 쪄서 말린 후, 다시 증기로 쪄서 활성화된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활화삼은 홍삼의 효능을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활화삼은 홍삼진액과 홍삼정 스틱으로 나눠지는데요.
활화삼 홍삼진액의 경우 30팩에 5~6만원대에 판매 중이며, 홍삼정 스틱의 경우 30팩에 6~7만 원대에 판매 중입니다. 진세노사이드 30mg대 제품들로, 다른 홍삼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인에 해당하는 함량인데요.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