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지수가 발표되었는데요. 가수 임영웅씨가 뉴진스, 방탄소년단, 아이유 등 유명 가수들과 함께 좋은 순위로 발표되었습니다. 과연 가수 임영웅씨는 브랜드 평판 몇 위에 올랐을지 알아보고, 브랜드 평판지수는 어떻게 산출하는지 알아봅시다.
목차
임영웅 브랜드 평판
2023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뉴진스, 방탄소년단, 아이유, 마동석, 손흥민, 이도현, 아이브, 김호중, 르세라핌, 윤아, 공유, 세븐틴, 블랙핑크, 김태리, 유재석, 이찬원, 손석구 , 장민호, 김연아, 차은우, 트와이스, 주현영, 싸이, 이병헌, 조인성, 에스파, 김혜수, NCT, 김종국 순으로 브랜드 평판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415 미디어지수 507,620 소통지수 658,081 커뮤니티지수 510,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2,651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71,078과 비교해보면 23.43% 상승한 수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 산출법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 신뢰도 등을 측정한 값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를 산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공식에 따라 계산됩니다.
* 브랜드평판지수 = (참여지수 x 미디어지수 x 소통지수 x 커뮤니티지수) x 100
1. 참여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관련된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검색량, 뉴스 기사량, 블로그 글량 등을 반영합니다.
2. 미디어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영향력과 관련된 지표로, 미디어에서 얼마나 언급되고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3. 소통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관련된 지표로,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얼마나 소통하고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4. 커뮤니티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확산력과 관련된 지표로,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얼마나 공유하고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이렇게 산출된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매출액, 고객 충성도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마케팅과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